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51번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체계화하기 위한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내용의 편중을 지양하고 다양화를 시도해야 한다.
  • ②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활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 ③ 소비자교육을 생활화하기 위해서는 실생활보다는 이론에 중점을 둔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 ④ 현재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상태와 국가적 수준의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내용을 설정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소비자교육을 생활화하기 위해서는 실생활보다는 이론에 중점을 둔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이다. 이유는 소비자교육은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실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어야 한다. 따라서 이론적인 내용은 필요하지만 실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중요도가 떨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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